더 뉴 아이오닉5
현대차가 3월 4일 약간의 디자인 개선과 배터리성능 개선 모델인 더 뉴 아이오닉5를 공개했습니다.
워낙 디자인 완성도가 좋아서 인지 디자인 변경은 크게 없었지만 배터리 성능이 꽤나 개선되었고 무었보다 가격은 페이스리프트 전 가격과 동일합니다.
변경 전, 후를 항목별로 표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달라진 점
항목 | 아이오닉5 | 더 뉴 아이오닉5 |
배터리용량 | 77.4kWh | 84.0kWh |
주행거리 | 458km | 485km |
충전속도 350kW 충전기 (10%→80%기준) |
18분 | 18분 |
외관디자인 변경 부분 | - | 헤드라이트, 범퍼, 디지털 사이드미러, 리어스포일러 |
내장디자인 변경 부분 | - | 스티어링 휠, 센터콘솔 |
편의사양 | - | 리어 와이퍼 추가, 주파수 감응형 쇽 업소버 적용, 커넥티드 카 네비게이션 콕핏 적용 |
사진
가격
이번 페이스 리프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최근 전기차 가격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시점이라 그런지 페이스리프 전 가격으로 동결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전기차 가격이 빨리 저렴해져서 대중화에 속도가 붙길 기대합니다.
※ 더 뉴 아이오닉5 가격표
※ 롱레인지 기준(세제 혜택 후 판매가격)
트림 | 가격 | 배터리 |
익스클루시브 | 5,410만 원 | 84.0kWh |
프레스티지 | 5,885만 원 | 84.0kWh |
E-Lite | 5,240만 원 | 84.0kWh |
더 뉴 아이오닉5 보조금(24년 3월 기준)
아직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 업데이트되어 있지 않은데 기존 아이오닉5와 가격이 동일하기 때문에 같을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보조금 최대 673만 원 지원이 가능하며 지자체 보조금 180만 원도 지원 가능합니다.
서울에서 구매 시 최대 673+180만 원까지 지원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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