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소개

2024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 연비, 성능 알아보기!!

첫 발자국의 소중함 2024. 1. 13. 11:00

소개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2013년 출시되었던 1세대 트랙스와 이름만 같을 뿐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완전히 변경된 2세대 모델로 무려 10년 만의 풀체인지 모델입니다. 쉐보레 차량으로 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23년 국내 출시 당시 기본트림의 엄청난 가성비로 상당히 논란이 되었던 모델입니다.(현재는 가격이 올라 가성비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1.2리터 가솔린 터보엔진은 탁월한 연비와 충분한 동력성능을 제공하고 쉐보레 차량 특유의 주행성능까지 갖췄습니다.
쉐보레 차량이 항상 현대, 기아차보다 한템포 뒤지는 느낌이었는데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 기점으로 상당한 경쟁력을 갖췄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부터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가격과 연비, 성능에 대해 자세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원

트랙스 크로스오버 제원
제원

배기량(cc) : 1,199
변속기 : GENⅢ 6단 자동변속기
최고출력(ps/rpm) : 139/5,000
최대토크(kgf·m) : 22.4/2,500~4,000
연료탱크(l) : 50
연비

   17인치 - 복합 : 12.7 | 도심 : 11.7 | 고속도로 : 14.3
   18인치 - 복합 : 12.3 | 도심 : 11.2 | 고속도로 : 14.0
   19인치 - 복합 : 12.0 | 도심 : 11.1 | 고속도로 : 13.2
 

디자인

쉐보레는 말리부를 시작으로 이쿼녹스, 트래버스, 트레일블레이저, 트랙스 크로스오버 모두 새로운 쉐보레 만의 아이덴티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완성도가 크게 향상 됐습니다.


그 이전세대들 때만 해도 쉐보레 디자인은 익스테리어나 인테리어 모두 현대, 기아차의 디자인들과 비교에서 열위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디자인에서는 오히려 진보한 느낌도 듭니다.
 

외장디자인

전면 디자인은 트레일블레이저와 상당히 유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전면 디자인에 한해서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의 디자인 완성도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트레일 블레이저는 작은 전면에 오밀조밀 집어넣은 느낌이라면 트랙스의 전면 디자인은 요소요소들이 최적의 위치에 배치되어 좀 더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후면디자인은 출시 당시에도 호불호가 심했습니다.
전면 디자인과 매칭이 안 되는 디자인인데 LED가 아닌 할로겐후미등 일 경우 디자인 완성도를 깎아 먹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 외엔 전체적인 디자인 밸런스는 상당히 좋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LS Plus, LT Plus, ACTIV Plus, RS Plus 총 4가지 트림이 있는데 이 중 ACTIV Plus트림과 RS Plus트림의 디자인차이가 있습니다.
RS Plus는 스포티한 디자인을 좀 더 가미하여 전면그릴과 범퍼의 디자인이 다르며 블랙루프와 글로스 블랙 루프랙이 적용됩니다. 그로 인해 루프와 바디가 투톤이 되기 때문에 좀 더 스포티한 이미지가 됩니다.
그밖에 휠디자인, 스키드 플레이트 디자인도 다릅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 Plus
ACTIV Plus 전면

 

트랙스 크로스오버 전면
RS Plus 전면
트랙스 크로스오버 후면
RS Plus 후면
트랙스 크로스오버 컬러
7가지 외장 컬러
트랙스 크로스오버 휠 디자인
휠 디자인

내장디자인

인테리어 역시 ACTIV Plus와 RS Plus가 차이가 있습니다.
레이아웃이나 디자인 자체는 동일하지만 일부 RS만의 포인트가 숨겨져 있습니다.

 

D컷핸들, 레드포인트 및 스티치 등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RS 디자인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그런데 이게 다 돈이죠..^^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 Plus 인테리어
ACTIV Plus 인테리어

 

트랙스 크로스오버 RS Plus 인테리어
RS Plus 인테리어

퍼포먼스

트랙스의 E-Turbo Prime 엔진은 배기량(1,199cc)은 줄이고 성능은 향상시킹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E-테크놀로지를 적용하여 최고 출력 139PS, 최고 연비 12.7km/l를 자랑합니다.
제3종 저공해차로 분류되어 각종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경제성과 성능을 갖추었습니다.
변속기는 GENⅢ 6단 자동변속기를 사용하였습니다. GENⅠ,Ⅱ시절 오너들에게 유리미션, 멍청한 미션이란 오명을 썼었지만 Ⅲ부터는 크게 개선되어 혹평이 사라 졌습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엔진

안전 및 편의사양

최신차량답게 현존하는 주행보조(충돌방지보조, 차선유지보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 옵션은 대부분 지원하고 있습니다.
편의 사양 역시 안드로이드 오토 / 카플레이, 8인치 컬러 클러스터, 11인치 컬러 터치 스크린, 무선충전 시스템,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ANC) 등이 포함되어 경쟁사와에 비해 뒤지지 않습니다.

안전 사양

 

가격 

트랙스의 출시 초기 가격이 발표되었을 때를 기억합니다.
LS트림은 2,090만 원으로 너무 싸게 보여서 찌라시 인 줄 알았으나 실제로 그렇게 출시하여 가성비 가격이라고 했습니다만 얼마 지나지 않아 현재의 가격으로 인상되었고 그 상위 트림 LT Plus, ACTIV Plus, RS Plus 들도 가격을 인상하여 더 이상 가성비는 없어졌습니다. 


경쟁사의 경쟁모델들과 가격이 유사하거나 오히려 높습니다.
가뜩이나 쉐보레 차량들의 정비가격도 높은 상황에서 개인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가격정책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현대, 기아차 보다 흔하지 않은 디자인에 매력을 느끼거나 쉐보레 만의 주행성능 매력 때문에 아직도 인기가 높은 차량입니다.
트랙스의 경우 LS Plus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옵션을 추가만 하면 나름 괜찮은 구성과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표

2024년 1월 트랙스 크로스오버 가격표.pdf
0.27MB

 
 

트림 가격 연비 배기량
LS Plus 2,188만 원 12.7km/l 1,199cc
LT Plus 2,504만 원 12.7km/l 1,199cc
ACTIV Plus 2,824만 원 12.3km/l 1,199cc
RS Plus 2,880만 원 12.0km/l 1,199cc